꿈을 현실로 만들기 전에 준비 해야 할 사항들
① 하고자 하는 아이템이 무엇인가
② 어떤 아이템에 관심이 많은가
③ 자본금은 어느 정도 생각하는가
④ 사입 능력은 어느 정도인가
『보세 매장을 운영 할 때는
중저가 브랜드에 대응 할 수 있는 품질을 갖춘 의류선택이 중요하다.』
잠깐!용어설명
알티란 알티란 로테이션의 약자로 브랜드 매장은 아침마다 다른 매장이나 본사에서 박스로 물건이 입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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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세 매장을 운영하려면
인테리어는 물론 물품 사입까지 모든 것을 스스로 결정 해야한다.
그건 브랜드 매장과 달리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나 용품을 판매 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대한 세분화 하여 아이템을 선택하며
매장 선택,인테리어 컨셉.사입처 등을 결정하기 수월해진다.
사입은 보세 매장의 전부라 할 정도로 매우 중용하다.
상권의 입지와 맞는 아이템을 선택해야한다.
매장을 선택하기 전에 우선 내 매장의 스타일을 결정해야 한다.
내 스타일 매장을 찾기 위해서는 간단한 수첩과 카메라를 준비해서 거리로 나서야한다.
수첩에는 시장조사시간대.장소.시장조사주변상권.유동인구의 연령대등을 토대로
스타일 분석표를 기재한다.
시장조사는 최소 3주정도 진행해야한다
일정기간을 두고 1주일 단위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 계절마다 1주일씩 조사하는 것도 좋다.
조사일시.날씨.장소.조사대상인원.연령대.스타일
(디자인 색상 착용아이템등을 눈여겨 보고 스타일 기준표를 만든다
벤치마킹할 매장을 선별한다.
선별한 매장을 방문하여 매장의 시스플레이 상품진열 상태등을 파악한다.
매장의 재고 수량도 꼭 파악해야한다.
진열된 상품의 숫자를 파악한 후 창고의 재고 적정 수량을 더하면 초도 사입 수량을 계산 할 수 있다.
『주의 해야할 사항은
상품의 진열 방식에 따라 동일한 매장 크기라도 재고 수량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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