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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매장 벤치마킹

by 인생의꽃 2013. 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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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은 흡수하고 약점은 보완한다

왜 장사가 잘되는지 원인을 파악해야한다.

오픈전과 오픈후에도 꾸준히 벤치마킹한다

 

다수의 매장보다 한개라도 재대로 꾸준히 벤치마킹한다.

고객을 관찰.시간대별.요일별.계절별로 방문하고 관찰한다.

 

눈여겨 볼것들

 

매장 광고및 간판

전단지 배너 현수막 상품광고등

매장입구에서 바라본 매장의 전체적인 느낌

매장안 광고가 고객의 시야에 어떻게 들어오는가

품목의 구성과 위치

정규상품과 행사매대운영을 통한 매장의 주력 컨셉

시간대 기상별 계절별 변화

매장 카운터 주변의 청결상태

 

가격대

진열상품과 입구배치상품의 연관성

상품의 품질

매장 내부 매대 배치상황

판촉인력 운용및판매기법

마네킹 디스플레이 상태

조명설치상태

매장운영시간

직원운용(표정 및 복장 착용상태.고객접객술)

고객센터(반품 및 불만처리요령)

계산대(고객 응대요령,계산대와 주변의 상품 진열 상태)

창고 운영현황(매장대비 창고의 면적과 주력 재고 상품)

고객 흐름(시간대별)

행사 및 세일기간 동안 고객의 반응

주 고객층의 소득 수준,연령대 등

 

(매장접근시점→매장진입시점→상품측면→시설및디스플레이→매장 운영 측면)

 

 

 

옷장사 시작 하면서 알아야할 사항[01]

 

옷장사 시작 하면서 알아야할 사항[02]

 

인터넷 쇼핑몰 창업

 

의류매장 성공 창업 스타일

 

상권과 입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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