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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한때 세계를 석권하면서도 지금 힘을 잃고있는 오래된 일본.
원칙에 얽매여, 보수적으로되어 버린 일본 메이커의 쇠퇴는 계속되고있다.
한편 새로운 일본도 성장하고있다.
그 대표격이 소니. 거대한 3D TV 벽 대신 사용하는 등 부스 디자인부터가 참신했다.
2005 년 미국인인 통신원 씨가 취임한 소니. 종래의 일본 사회에서 보면 파천황이었다
시도는 지금 결실을 맺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몇 년 이내에 일본의 비즈니스 세계와 사회의 문화, 전통, 규칙은 압력에 노출되고 바뀌어 나가게 될 것이다.
오래된 나무에 새싹이 싹트고 있다 . 지금, 2 개의 일본이 존재한다.
일본 주택 설비 기기 대기업의 INAX. 회사의 디자인은 단순한 것이 많지만,
중국 시장은 디자인과 모양이 화려한 것이 선호된다.
상하이 엑스포 일본 산업 차관에 전시되고있는
INAX의 변기는 얼마나 매우 화려한 금박 사양. 중국인의 취향에 맞추고있다.
이러한 노력은 INAX만의 것이 아니다. 일전에, 닛산 자동차는 베이징에 디자인 룸을 개설한다고 발표
중국인을 유도 차량의 개발에 연결하고 싶다는 목적이다.
중국인의 취향에 맞추는 한편, 일본 기업은 최대의 장점인 기술력과 높은 품질을 어필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INAX는 일본 메이커임을 강조 엑스포에서 "일본 화장실 문화 전시"라고 표현하고있다.
13 일에는 싱어송 라이터의 우에 무라 화채가 히트곡 "화장실의 신" 콘서트도 실시했다.
의료 기기 제조 업체 Terumo는 일본 품질을 전면에 내세우는 제품은
일본어와 영어의 설명서도 첨부되어 "일본 품질"을 증명하고있다.
한편 어디 까지나 일본의 흐름을 꿰뚫는 기업도있다.
지난 5 월 상하이에 대형 매장을 오픈했다 유니 클로는 일본과 같은 제품, 같은 가격,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하고있다.
유니 클로를 운영하는 소매업의 담당자는 "세계는 세계화를 향해 있으며,
일본의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은 뉴욕에서도 런던에서도 상하이에서 받아들여지는 것으로 믿고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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