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

판매가 책정

by 인생의꽃 2013. 1. 21.
반응형

 

판매가를 선정할 때 기준이 되는 것은 원가다

원가에 일반적인 판매 관리비

(찰영비.샘플사입비.교통비.배송료.기타 제반 판매 관리비용)와

판매수수료(오픈마켓.위탁판매수수료)마진을 더하고 마지막으로 세금을 덧붙이면된다

 

 

 

부가세는 10%가 아닌 판매가의 10%다

원가 1만원의 10%가 아닌 판매가 3만원에 대하여 10%가 세금으로 나간다

인터넷 사업의 관점에서 본다면 원가의 30%가 세금인셈이다

만약 원가에 대하여 세금계산서를 받을 수 있는 경우는 판매 가격에서 원가 부분을 뺀 나머지 금액에

대한 세금 즉 3만원의 판매가에서 1만원의 원가를 뺀 2만원에 대한 세금을 더하면 된다

판매가 책정시 일반 상품일 때는 보편타당한 가격.즉 이미 형성되어 있는 가격을 좇아가는 것이 좋고

끝단위가 12400원,12600원,12800원, 등과 같이 짝수를 많이 쓰는게 좋다

 

그러면 고객에게 마치 싼 가격처럼 느껴지고

들었을 때 부드러운 가격처럼 느껴지가 때문이다.

작년까지는 가격끝에 900원을 많이 붙였으나

올해부터는 200원 600원 800원 등 짝수대로 점차 바뀌고 있는 추세다

 

 

-10억짜리 아이템 선정 기술 중-

 

 

 

 

 

   옷장사 시작 하면서 알아야할 사항[01]

 

    옷장사 시작 하면서 알아야할 사항[02]

 

    인터넷 쇼핑몰 창업

 

    의류매장 성공 창업 스타일

 

    상권과 입지

 

    의류매장 벤치마킹

 

 

 

반응형

댓글0